[광주=연합뉴스] 안철수·윤장현-이용섭, 광주서 '큰절'로 지지 호소

Views 246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큰절 하는 안철수·윤장현
큰절 하는 안철수·윤장현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1일 오후 광주 북구 중흥2동 경로당을 찾아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

"윤장현 지지해달라"…"광주 자존심 살리자"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형민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대표,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와 무소속 강운태 후보를 지지하는 이용섭 전 후보가 1일 광주 도심에서 각각 '큰절'을 하며 표심에 호소했다.

안 대표와 윤 후보는 이날 오후 광주 북구 증흥2동 경로당을 찾아 큰절을 하며 어르신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안 대표는 무릎을 꿇은 채 어르신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인사를 나눈 뒤 "광주정신은 희생과 헌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리역 폭발사고 때 군의관으로 현장에 달려가 환자들을 치료한 윤 후보는 광주정신에 맞는 사람"이라며 윤 후보를 치켜세웠다.

어르신들은 안 대표의 발언이 끝날 때마다 박수를 치며 화답하는 등 시종 화기애애했다.

안 대표에 앞서 경로당에 도착한 윤 후보는 강기정 의원과 함께 10여 분간 어르신과 담소를 나누며 애로사항을 들었다.

이날 경로당 방문에는 임내현 광주시당 위원장과 박혜자, 김동철 의원이 동행했으며 시·구의원 출마자까지 눈도장을 찍으려고 나타나 성황을 이뤘다.

지지호소하는 안철수
지지호소하는 안철수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1일 오후 광주 북구 중흥2동 경로당을 찾아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를 지지해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안 대표와 윤 후보는 또 오후에 광주 동구 금남로 옛 전남도청 앞 광장에서 광주시민을 향해 큰절하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윤장현 후보 전략공천에 반발해 탈당했다가 무소속 강운태 후보와 '아름다운 후보 단일화'를 이뤄낸 이용섭 전 후보도 오후 옛 전남도청 광장에서 지지자 수백명과 함께 시민에게 '100배'를 올렸다.

강 후보 측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이 전 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의 낙하산공천으로 인해 무너져가는 광주의 자존심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후보는 "안철수, 김한길 대표는 심야에 밀실 공천, 낙하산공천을 함으로써 광주의 명예를 짓밟고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광주를 정치적 희생물로 삼으려는 반민주적 폭거에 대항해 모든 시민이 일치단결해서 광주를 살리자"고 말했다.

한편 이 전 후보 지지자 일부가 윤 후보 지지를 선언한 가운데 이 전 후보의 측근인 조광향 전 광주시의원과 박인화 광주시 교육위원은 지인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광주시민을 농락한 낙하산, 밀실 공천을 이대로 지켜볼 수만은 없다"며 "이용섭 전 후보와 함께 큰 정치를 할 수 있는 기호 5번 강운태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

shchon@yna.co.kr

minu21@yna.co.kr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