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윤장현 광주시장 "청렴·깨끗한 행정펼치겠다"

Views 257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6·4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가 종료된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가 4일 오후 광주 서구 농성동 선거사무실에서 승리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2014.06.04. hgryu77@newsis.com 2014-06-04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6·4지방선거에서 무소속 연대라는 난관을 뚫은 윤장현 광주시장 당선인은 4일 "새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바치고 헌신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윤 후보는 이어 "측근 비리 없는 청렴한 광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행정문화, 깨끗하고 당당한 광주를 통해 광주시민의 선택이 옳았음을 입증하겠다"며 "이번 선택은 10년, 20년, 광주시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며, 삶과 아이들의 운명을 바꿀 고귀한 것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전략공천에 대해서는 "이번 전략공천이 2017 정권교체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 현명하고 큰 결단을 내려주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윤장현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선거에 대한 평가와 의미는.

"광주시민은 위대한 선택을 했다. 저는 역사의 고비마다 늘 정의의 길을 열어주셨던 광주시민을 믿었고, 그 믿음은 또다시 새로운 역사가 됐다. 우리의 선택은 10년, 20년, 우리 광주시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며, 우리의 삶과 우리 아이들의 운명을 바꿀 고귀한 것이 될 것이다"

-승리의 요인은.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4일 오후 방송 3사의 6·4전국동시지방선거 출구조사가 발표됐다. 새정치민주연합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가 앞선 것으로 발표된 가운데 윤 후보가 광주 서구 선거캠프에서 방송을 보며 환호를 하고 있다. 2014.06.04 hgryu77@newsis.com 2014-06-04

"시대변화에 맞는 새로운 리더십을 원하는 시민들의 선택이 가장 큰 요인으로 생각된다. 또한 이번 '전략공천'이 2017 정권교체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믿음이 확산되면서 시민들이 현명하고 큰 결단을 내려주셨다고 생각한다. 감사드린다"

-향후 시정 계획

"불의에 저항하는 '광주정신', 서로 주먹밥을 나누고 보듬던 '시민공동체', 한국 현대사를 이끌어온 '민주주의의 성지'. 그동안 우리 광주가 소중하게 지켜왔던 것들을 다시 일으켜 세울 때이다. 광주의 명예를 회복하고 우리의 자존심을 다시 찾아야 할 때이다. 평생을 광주와 함께 했던 저는 이제 오직 새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바치고 헌신하겠다. 측근 비리 없는 청렴한 광주,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행정문화. 깨끗하고 당당한 광주를 통해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음을 입증하겠다"

-이런 시장이 되겠다

"퇴근길에 소주 한 잔 마주할 수 있는 시장, 광주천에 앉아 내 아픈 사연 들어줄 수 있는 시장, 이제는 그런 '시민의 시장'이 필요한 시대이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광주의 '첫 시민시장'이 되겠다. 혼자 잘 사는 것이 행복한 것이 아니라 함께 잘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임을 느끼는 따뜻한 공동체 광주를 만들겠다"

hgryu77@newsis.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