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폐선부지 푸른길로인한 시민단체의 해악.

푸른길의역사가 15년이넘었다.
별내용도아닌것이 광주시의발전을가로막고있다.
이문제의 시민/환경단체의 정체성이다.
그선상에는 그콘트롤에서 키를놓처버린행정당국과 시민들의견제층형성에서 방관했기때문이다.

푸른길 시작당시를기억하자.
경전선의이설이되고나서 몇년간철도부지가 방치상태로남아있었다.
그러던차에 공원화논란이일어나 녹지조성을하자는 바람이일어났다.
그순서는 당연한것이다.
폐선부지는 대체적으로 외국에서도 그런순서를밟아왔다.

그러나 광주는 다른순서를앞두고있는데도 간과를못한것이다.
도심철도가구상되고 진행하는순서가 기다리고있었다는것이다.
그때본인은 광주시민유일하게 녹지조성에는반대하지않는다 그러나공원화는반대한다고외첬다.
왜냐하면 철도시설용지는교통용지이다 그래서향후 도심철도2호선이구상되고있는마당에 그부지를사용하자는것이었다.
그배경에는 구상되는노선이 확실하게겹치는구간이있다는것이다.
그래서 녹지조성은하되 철도시설용지로존치하자했다.
그런데 공원용지로인정해버린 광주시청의 짧은머리를어찌해야할까?

그당시도 2호선의 고가방식을거론할때 유일하게저혼자 지하화를주장하면서 폐선부지와겹치는구간은 그부지를이용하자했다.
지금어찌되어가고있는가?
저심도지하화로 말하지않는가?
그리고 폐선부지와 겹치는구간사용을거론하구요.

어제언론에 푸른길의도심철도2호선 사용기사가나왔다.
푸른길이란단체는 당연히반대하고 그외환경시민단체들이 반대를한다는내용이다.
그게말이나되는가?
나무몇그루때문에 천문학적인예산이 더사용되어야하는가?
그리고공학적으로 유리한공법적용이고 피할수없는방법인데 반대를한다는것은 시민들을볼모로잡는분개할일이다.
그러게 그러한단체들한테 우호적으로대하지말라했다.
푸른길이 시민단체에게 폐선부지전체를준듯한인상에 속이상했다.
그들에게 관리권을준것도아닌데 이래라저래라하면서 좌판을깔게한부지사용에편의는 무슨근거인가?
구남광주역사에 열차두량을가저다놔두고 도서관을만들고 이게뭐하는겁니까?
제가 청소봉사할테니 매점만들려고 컨테이너놔둔다고하면 용납이됩니까?

향후 도심철도공사과정의 푸른길구간공사는개복을하고 다시덮어두는방법이최선이다.
그방법을반대한다면 기존도로상의작업은 십여년간의 교통불편을감수해야한다.
좋은방법이있는데도 자기들의입지를위해서 반대하는놀부심뽀를버려라.
공사가끝나면 다시공원화시설을하는것이 현명한것이다.
2014-03-28 07: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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