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14. 07:50 http://cafe.daum.net/gjct/2yIF/1206 
제목 : 지역고속철문제 정확히알고말하라.

지역의 의원 단체장 학자들 시류에편승 지역이기주의에 맞춰서말하는작태를근절하자.
고속철문제가 그렇다.
광주역정차를가지고 논란인데 냉정히타지역과비교해보자.
광주역진입에 뭐가문제인가?
이문제는 광주내부의싸움이아닌 목포권의반발을예상해야하는데 정반대상황이다.
광주역진입으로인한 열차의운행편수가줄어드는것에대한 트집에서는비켜나고있다.

다행히 송정이남은 나주정차와 무안공항경유를가지고만 논란이다.
지금운행상황도 호남선의 반수만목포진입이니 그렇다고본다....
이렇게밝혀저서 윤행횟수문제로트집잡을까 우려되는군요.

그럼 광주권내부문제이다.
광주도심권과 송정지구가 다툴필요가없다.
두곳다정차를하면된다.
정차역이 늘어나는관계로 고속철의미상실을말하는데 그렇치않다.
짧은거리의정차는 광역도시와 종착역지역에서는 集客(집객)과 편의를위한 어쩔수없는것이다.
수도권을보라 행신 서울역 용산 영등포 광명 수원을보듯이 집객과편의성때문에 근거리의역에정차하는것이다.
대전도 대전역과 서대전역 대구는 동대구역과 경산역이존재한다.
광주와 비슷한부산도 부산역과 구포역이존재한다.
기존노선을 운행하는 영남권의 경전선은 광주보다도 더근거리의역이존재한다.

선로운행상황이 전혀다른운행행태를가지고있는 광주역과 광주송정역 존재를정확히파악하고 지역에맞는주장을하라.
중앙부처와 국토부가 송정역단일정차를말하면 오히려지역의 현실을생각하여 두곳정차를주장하여야한다.
그런데 정반대되는주장으로 지역분란을조장하는 무리들의짧은헤드때문에 엉뚱한소모전만하고있다.
양방향열차운행으로 고속철이하모든열차가 송정역에정차하도록하는노력이 현실적인실리이다.
송정역단일고집은 유동인구로인한 활성화의기대를원한다고본다.
그노력은 고속철이하열차도 송정역정차가답이다.

또다른문제인 고속철의대전권경유이다.
이문제를가지고 지역사회와 정치권이반발을하는데 냉정히판단하라.
고속철의오송분기점이 잘못된상황에서 지역사회가반성을해야하며 선별열차의 대전권집입은반듯이필요하다.
이문제는 저의주장이아닌 이용객과 코레일의마케팅전략과 일치한다.
수요가있는데 운행을하지않을수가없는것이다.
현호남선개량을통한 대전권경유는 필요하다.
경부선의 고속신설노선이있는데도 기존경부선이 운행되는것과같은이치이다.

광주역문제는 향후 하남분기점문제나 여타논쟁은 득이되지않는다.
현실적으로 신가역의 활성화를통한 주변대규모신도시이용객의 편의를도모해야한다.
광주선의지하화를통한 도심철도구상과병행하여 복층의선로로서 지역의발전을도모해야한다.
그공사병행시 선로를바로잡고 건널목이없어지면 운행속도는문제되지않는다.
유라시아철도문제를거론하면서 광주역진입을막자는논리는 저급한주장이다.

지역고속철문제는 송정이하는 현노선개량을통한 나주역경유와 종착역이임성리가아닌 현목포역을종착역으로하는 현정부안이좋다.
신설노선을해주지않는다고 호남차별을말하는것은 설득력이없다.
현시점에서 정치권과 단체장이주장하는 제주해저터널이나 무안공항경유는 지역이손해보는주장이다.
더이상의 논쟁으로인한손해보는일은하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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