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벽진동 서창입구일대에 고속도로반대건.

서구 서창입구일대에 고속도로반대 프랑카드가 걸려있다.
내용은 이렇다.
완도간고속도로 기점이 2순환도로의 매월인터체인지로 결정났다.
그런데 서창주민들이 현도로경유를하고 서창소재지를벗어나서 기점으로하라는주장이다.
금천 3순환도로 기점에서 어렵게 광주시내까지 끌어왔는데 엉뚱한주장을하다니 말문이막힌다.

무안간고속도로를 기억할것이다.
그당시 구청장과 광산유지라는자들이 매일우유경유 평동지나서 기점을하라고했다.
지금 무진로의 교통상황을봐라.
만약 현재방법대로 처리하지않았다면 교통대란을 피할수있었겠는가?
당초계획안은 호남대를벗어난 직선에가까운 노선으로 황룡강을 넘어가게되있었다.
수정된노선은 터널의 곡선반경이심해서 속도향상에 어려움이있다.

완도간고속도로도 혁신도시에서 논스톱으로 매월기점까지와야한다.
국가에서 잘해주는데 엉뚱한주장으로 힘빼지말자.
무안간고속도로때와 금천기점을거론때 시내까지와야한다는 주장을펼첬다.
고생해서 이루어놓으니 어뚱한태클로 힘들게하지말자.
무지하여 엉뚱하게 국가탓하지말고 생각좀가지고 살아라.

  • 류달용 2015.12.13 15:48
    서창주민들이 반대할모습을 예상해서 기점을 금천으로할려고했음.
    김선구님은 국회의원이나 윤장현시장 공으로말하는데 그공은 제가 제일먼저나서서 광주까지와야한다는 주장을함.
    지금 말하는 2순환도로 서광주역에서 벽진사이의 기점이 가장우수하고 향후 광주전체의 풍요를가저다줌.
    주민들이거론하는 영상강변도로나 기존도로확장을하여 서창을벗어난 절골이나 그인근기점은 가장후진적인 개념없는행동으로봄. 무안간고속도로를 예상하시기바람.
    그당시 광산구와 주민들이 공단경유를주장할때 도로공사에서는 아예 평동을벗어난 기점을하여 고속도로기능을 상실해야겠냐고 압박하여 지금정도의모습에서 해결된것임.
    평동기점을하였다면 지금 어찌되었겠느냐구요?
    서장주민이 요구할려면 현기점은 2순환도로와 연계를가지고 대촌압촌동정도의 도심첨단공단인근의 인터체인지를 요구하면 무리가없을것으로 봅니다.
    혁신도시에서 논스톱으로 매월동 2순환도로까지와서 새로난 세정아울렛도로를이용하면 혁신도시에서 상무지구까지 10여분이면 도착합니다. 그런모습이되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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