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호남고속철 무안공항경유는 효률적이지못한 국민의당 민주당 합작품?

호남고속철 2단계구간이 무안공항을 지나는걸로 결정이되고 말았군.
무안공항으로 노선을신설해서 지역발전과 전라권 충청권의 무안공항 접근성이 향상된다고하지만?
절대로 그렇게되지않는다, 인천국제공항 및 김해국제공항의 항공분담을 나누면어쩔지모르지만.

공항을이용하려면 인천국제공항을이용하지 무안공항을이용않는다.
국민의당과 민주당이 지역민의 여론을의식해서 합작한것을 뭐라말하는것에 주저를한다?
그러나 무안공항경유는 그동안 논란가중으로 전남도청은 경유주장 목포권주민은 그반대의 목소리를냈다.
정치권은 도로공학이나 철도공학적 문제를무시하고 정권의비판과 지역차별로 치부했다.
몇키로 추가건설에 수조원이투입되지만 효율적이지못하고 오히려 부정적측면이 나타난다?
코레일안인 기존선개량이 정답인데?
호남권도 사회간접시설문제는 이제는 양보해야하는게 맞다.
그동안 정치권논리로 너무많은 수혜를받았다.

호남ktx개통하고 서대전경유 논란이있었는데 거기거치면45분이 더걸린다고 충북선 X축사업을 지역에서무시하였다.
분기점이 대전으로해야했는데 그나마 오송을기점으로해서 호남-충청-강원도 연결사업이다.
X구축사업은 층북선고속화해서 호남고속철하고연결하여 목포 강릉까지 연결하는대 서대전권이 제외된다면 실효성에서 떨어진다.

무안공항경유 고속선을건설하면 결국은 목포이용객만 피해를본다.
일반선보다 15km 정도 늘어나고 2배가량 요금인상에 몇분가량 더소요된다.
정치권은 그요금인상을 제외하라고하는데 형편성에서 말도않된다.
무안공항의 대중교통문제는 광주권에서 어떻게든 자가용이용이고 타지역에서의 고속철이용도 빈번하지않을것이다.
서해선이 신설되면 그때쯤에는 이용객증가로 나타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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